학부
home 학과안내 > 교육과정 > 학부
교육과정 소개
학년이수구분교과목1학기2학기
학점강의실습학점강의실습
3학년전선IT멘토링 프로젝트I(714130)102
3학년전필소프트웨어설계(714104)330
3학년전필운영체제(714105)330
3학년전선디지털영상제작(714096)322
3학년전선멀티미디어프로그래밍(714057)330
3학년전선웹프로그래밍II(714131)330
3학년전선자가학습(714132)110
3학년전선3D애니메이션(714094)330
3학년전선멀티미디어데이타베이스(714013)330
3학년전선멀티미디어컨텐츠 기획설계(714084)330
3학년전선멀티미디어통신응용(714141)330
3학년전선모션그래픽스I(714144)330
3학년전선웹마스터과정(1)(714041)330
교육과정 상세내용
소프트웨어설계(714104)
공학적인 측면에서 소프트웨어의 개발 단계인 계획, 요구분석, 설계, 구현, 테스트 및 유지보수의 개념, 방법론, 실제사례 등을 학습한다.
운영체제(714105)
컴퓨터 하드웨어와 사용자 사이에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운영체제의 역할을 이해하고 그 구현에 대한 이론을 다룬다.
디지털영상제작(714096)
영상 입력 방법과 영상획득 실습, 기초적인 영상처리 알고리즘 적용을 위한 프로그래밍, PC기반의 영상처리를 습득한 학생들의 심화과정으로 디지털영상장비를 이용하여 영상을 제작해보는 실습한다.
멀티미디어프로그래밍(714057)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이용, 이를 가공처리할 수 있는 JAVA나 기타 obgect 언어를 습득하고 실습을 통해서 기술을 연마한다.
3D애니메이션(714094)
3D애니메이션I 교과목의 심화과정으로 3DS MAX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독창적인 캐릭터를 개발하고 스토리를 구성, 실제 작품을 제작한다. 선수과목 : 3D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데이타베이스(714013)
데이터 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개념과 구조를 소개하고, DB언어로 실습을 병행하는 교과목.
멀티미디어컨텐츠 기획설계(714084)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기획하고 설계하는 절차와 이론을 연구하며, 사례분석과 실습을 통해 양질의 컨텐츠를 판단하는 안목과 함께 창의적인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웹마스터과정(1)(714041)
Web 디자인을 위한 기초적인 기술을 연마하는 과정으로 영상, 오디오 등 멀티 데이터처리를 위한 기술을 습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