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home 학과안내 > 교육과정 > 학부
교육과정 소개
학년이수구분교과목1학기2학기
학점강의실습학점강의실습
2학년전선비쥬얼 프로그래밍(714049)330
2학년전필객체지향프로그래밍(714045)330
2학년전필멀티미디어저작(714098)330
2학년전필컴퓨터구조(714011)330
2학년전선멀티미디어디자인론(714076)330
2학년전선자료구조론(714101)330
2학년전선확률및통계(714100)330
2학년전선컴퓨터그래픽스(714040)330
2학년전선2D애니메이션(714099)330
2학년전선디지털영상기법(714140)330
2학년전선수치해석(714102)330
2학년전선웹프로그래밍I(714129)330
2학년전선인터넷프로그래밍(714109)330
2학년전선임베디드프로그래밍(714143)330
교육과정 상세내용
비쥬얼 프로그래밍(714049)
비쥬얼 C++를 이용하여 윈도우 기반의 프로그램 작성 기법을 배운다. C 및 C++을 기초로하여 음성, 영상, 동영상 등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한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714045)
클래스의 개념이 포함된 C++ 객체지향언어를 배운다.
멀티미디어저작(714098)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중의 하나인 Director와 기타 툴의 사용법을 습득하고, 이를 이용하여 교육용 멀티미디어, 게임, 상업용 멀티미디어를 저작하는 것이 이 수업의 목표이다.
컴퓨터구조(714011)
컴퓨터의 구성, CPU의 구조, 버스, 레지스터 등에 대해 컴퓨터의 구조를 파악한다.
멀티미디어디자인론(714076)
색 일반이론과 디자인의 구성 요소 등을 학습하고 다양한 실습을 통해 디자인전반에 관한 이해를 습득한다.
자료구조론(714101)
여러가지 자료구조의 종류와 구조화된 자료의 명세와 설계, 구현 그리고 사용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컴퓨터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다룬다.
확률및통계(714100)
공학분석에 기초가 되는 자료정리, 확률분포와 표본분포, 통계적 추론, 분산분석, 자료분석, 상관분석 및 회귀분석의 이론을 이해하고 습득한다.
2D애니메이션(714099)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역사 및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전반적인 기본지식을 습득하여, Flash 및 기타 2D 애니메이션 툴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작품 제작 및 발표에 관한 교육을 한다. 선수과목 : 멀티미디어저
수치해석(714102)
연립선형방정식, 비선형방정식의 수치 해법, 고유치 문제, 초기치 경계치 문제, 상미분방정식 및 편미분 방정식의 수치문제를 다룬다.
인터넷프로그래밍(714109)
인터넷 자원의 설치 방법 및 인터넷 응용프로그램의 작성 및 구현을 Java 등을 통해 배운다.